자동 쇼트 도장 라인

자동 쇼트 도장 라인은 피도물을 컨베이어 라인에 이동시켜 쇼트 블라스팅과 분체 도장을 한번에 작업하는 올인원 도장 라인입니다.
쇼트는 피도물의 접착력 향상 및 표면의 오염을 제거하는 전처리 과정으로 전처리는 도장품질의 60~8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화신피앤지에서는 직접 제작한 자동 쇼트 설비를 통해 터널식 컨베이어에 피도물이 통과하면서 쇼트볼이 분사되어 피도물에 녹, 이물질 등을 제거하여 도막과 부착력을 증대시킵니다.
컨베이어 라인은 국내 최장 규모인 280m로, 대량 생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약 100m 길이의 건조로를 갖추고 있어 두께가 두꺼운 H빔 같은 피도물도 빠르게 컨베이어 라인을 통해 이동시키며 분체 도료를 신속하게 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열 건조로(1층)

건조로는 분체 도료를 가열해 가루 상태에서 액체화시켜 균일한 도막을 형성하고, 경화 반응을 통해 도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설비입니다. 저희 화신피앤지는 이러한 공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독자적인 자체 설비를 개발하여, 1층 라인에 피도장물의 온도를 미리 올리기 위한 예열 건조로 2대를 설치했습니다. 예열 건조로는 피도장물 금속에 함유된 수분을 제거해 도장 품질을 높이고, 분체 도료의 접착성을 강화하여 도막 두께를 증가시킵니다. 이는 2차 코팅이 필요한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